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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소식

하나카드 분실신고 방법

by 오늘정보통 2022. 8.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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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분실신고

 

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분실하게 되는 경우도 생기는데요 이 때는 제일 먼저 하면 좋은 행동은 분실신고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하나카드 분실신고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하나카드 분실했을 때 대처방법

카드가 분실된 것을 알았을 즉시 바로 신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간이 지체될수록 이후에 발생한 도난 사용에 대해서 하나카드에서 보상을 못 받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신고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1. 고객센터에 바로 전화합니다.

하나카드 분실신고 대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800-1111입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에는 아무래도 바로 전화로 하는 것이 편한 방법입니다. 

 

2. 모바일앱을 통한 하나카드 분실신고 방법

하나카드에서 운영하는 앱을 이용하여 24시간 주말 및 공휴일 등 상관없이 언제든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 하나카드 어플 설치 바로가기

 

 

원큐 페이가 대표적으로 운영되는 앱이며 메뉴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아이디와 비번, 공인인증 등을 통하여 본인 로그인을 합니다.

 

전체 메뉴를 선택한 후에 고객센터로 이동하면 분실신고/재발급 메뉴가 있습니다.

 

분실신고 재발급 메뉴에는 이 밖에도 보상 신청을 하거나 그 이후에 접수 절차를 확인할 수 있는 결과 조회도 가능합니다.

또한 분실한 신고 카드가 잘 접수되어 멈춰있는지 등의 조회 및 해제 메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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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상 신청 어떻게?

보상 신청은 서면이나 유선으로 할 수 있으며, 사고 신고를 한 날을 포함하여 최대 60일까지 보상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분실이 일어난 것을 인지한 즉시 바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하나카드로 자동 이체되는 공과금, 통신료, 전기요금 등이 있어서 카드 정지로 인하 미납할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 유효한 다른 카드로 자동적 승계가 된다고 합니다.

 

 

고객센터 이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빠르게 앱을 통한 신고방법이 제일 좋은 조치가 될 것 같습니다.

 

재발급 또한 나중에 하려고 하면 귀찮을 수 있으니 바로 신청을 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카드 이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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