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지급에 해당하는 분들은 어제 오늘 신청문자 절차에 따라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하여 지급 소식을 전해주고 계시는데요. 신청대상자가 아니라고 뜨는 분들은 아쉬움이 많이 남으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끝난것이 아니라 확인지급이 필요한 분들 대상으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절차가 남아있으니 아래 일정을 꼼꼼하게 확인하시어 꼭 지급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목차◈
1) 확인지급 대상
2) 확인지급 과정
3) 확인지급 대상자 필요서류
4) 확인지급 지급 시기
5) 확인지급 마저 거절될 경우
1) 확인지급 대상
신속지급에 해당되지 않은 모든 분들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기존에 1,2차 방역지원금 지급대상에 대한 디비가 준비되지 않았거나 매출이 더 확인이 필요하거나 중간에 사업체 규모나 매출이 변경된 경우 등 다양합니다.
2) 확인지급 과정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누리집 소상공인 손실보전 사이트에 필요한 서류를 업로드 하면 됩니다.
소상공인 진흥공단에서 제출한 서류를 확인하고 실제와 맞는 지 절차를 거쳐 지급이 됩니다. 그러므로 지금 지급을 못받았다고 해서 아예 못받는 것이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 확인지급 대상자 필요서류
공통필요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 또는 사업자 등록증명(최근1개월)
예약 후 방문시에는 대표자 본인 또는 방문자 신분증
4) 확인지급 지급 시기
지급 시기는 시작되는 시점은 6월 13일 월요일입니다. 아무쪼록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여 먼저 내는 분들은 빠르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감 시기는 7월 29일이니 그 시간전에는 꼭 제출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방역지원금콜센터 : 1533-0100
- 평일 오전 9시 ~ 저녁 18시까지
5) 확인지급 거절될 경우
만약 확인지급 시기에 서류를 제출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지급이 거절되는 경우는 이의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의신청은 모든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이 마감된 후인 8월중으로 진행 예정이나, 아직 정확한 서류와 일정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전체 일정의 흐름을 참고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마지막 정부 지원금
*긴급재난지원금 이제 정말 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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